-
항목명
모양표고버섯의 소비자 선호특성을 이용한 틈새시장 전략
-
작성일
2009-06-03 17:28
-
연구분야
-
연구기간
~
-
조회수
4585
○ 벤처농산품(모양표고버섯)의 틈새마케팅 전략으로 가격관리는 고가보다는 저가로 설정하여 판매 극대화가 요구됨. 특히 가격에 민감한 가정주부 소비자를 목표소비자 그룹으로 설정하고 이들에게 어필할 수 있는 차별화된 제품개발 필요.
○ 유통방법은 전자상거래를 통한 인터넷판매를 강화하고 홍보는 TV 등 대중매체를 적극 활용하여야 하고, 제품차별화를 위한 신제품개발은 기존벤처농산품의 시장기반 확보 이후 추진하는 것이 바람직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