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메뉴
전체메뉴닫기
농업기술정보

연구결과활용자료

항목명
서해안 6쪽마늘 공동브랜드도입 소비자 반응
작성일
2009-06-03 17:28
연구분야
연구기간
~
조회수
3348
○ 공동브랜드 도입에 관한 생산자 및 소비자 설문조사를 종합적으로 분석한 결과, 서산, 태안지역 6쪽마늘에 대한 지역연합 공동브랜드 도입은 반드시 필요하고 효율적인 공동브랜드 경영조직체를 만들어 도시소비자의 욕구를 우선적으로 파악하고 이를 충족시키기 위한 새로운 브랜드 가치를 창출해야 함. ○ 소비자에게 인식된 서산6쪽마늘의 명성을 유지 발전시키기 위해서는 보다 적극적인 홍보사업 뿐 만 아니라 상품차별화를 위한 다양한 노력이 필요함. 생산자는 6쪽 모양의 마늘생산을 원하지 않지만 소비자는 제품차별화를 원하고 있어 서산6쪽마늘은 철저히 6쪽 모양을 갖추면서 독특한 맛과 향을 유지하고 저장성이 강하도록 생산 관리되어야 성공할 수 있음.
만족도
100.0%
고객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