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메뉴
전체메뉴닫기
알림마당

보도자료

제목
도농업기술원 농촌문화 프로그램 박람회 개최
분류
분류없음
조회
1567
작성자
조찬익
작성일
2008-03-26 09:58 (수정일: 2008-03-26 09:58)
 

도농업기술원 농촌문화 프로그램 박람회 개최

- 서울,경기,대전지역 30여개 여행사 참여 농촌체험 이해 도모-


  충청남도농업기술원(원장 오세현)은 3월 27일 서울과 경기,대전지역의 30여개 여행사들이 참여한 가운데 충남농업기술원에서

농촌관광체험의 이해증진을 위한 농촌체험프로그램 박람회를 개최했다.


 금년 한해동안 200개소의 체험농가와 마을에서 진행 될 160여개

의 농촌체험 프로그램이 소개되는 이번 박람회에서는 도시민에게 판매할 체험 프로그램을 선택하고, 농가와 마을등과 함께 체험진행에 대한 협의를 진행했다.


  올해로 7회째를 맞는 농촌체험프로그램 박람회는 체험 수요자인 도시민에게는 올바른 농촌체험 정보를 제공해 주고, 체험 제공자

인 농업인에게는 도시 소비자의 다양한 요구를 받아들일 수 있는 기회가 되어 참석자들은 충남 지역 농촌체험의 질적 수준 향상에 크게 도움이 되였다고 평가하고 있다.


  또한, 이번 박람회에서는 지난 한해동안 농촌체험 추진이 우수한 기관과 개인에 대한 충남도지사의 표창도 실시되었는데, 기관 표창은 태안군에 돌아갔으며 개인표창은 논산의 딸기체험 농가인 유제자 씨가 차지했다. 


  충청남도농업기술원 관계자는 농촌체험프로그램 박람회를 통하여

매년 많은 농업인 및 여행사들이 관심을 가지고 참여하고 있어, 충남 농촌의 활력화와 농가소득 증대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 한해동안 전통테마마을과 체험농장등 170개소에서 딸기수확

알밤줍기 등 농산물 수확체험과 꿀벌과 누에관찰, 장수풍뎅이체험 등 농촌 자연관찰에 모두 27만명의 체험객이 참여하여 도농교류에 기여한바 있다.


* 사진은 충남도홈페이지 ‘뉴스라인-보도자료/사진자료’에 게시할 예정입니다.

만족도
10.0%
고객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