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메뉴
전체메뉴닫기
알림마당

보도자료

제목
쪽파 양액재배 전문가 키운다
분류
분류없음
조회
14
작성자
조찬익
작성일
2024-10-15 14:49
- 도 농기원, 15일 현장 중심형 쪽파 양액재배 전문가 양성 교육 실시 -
충남도 농업기술원은 15일 서천군 일원에서 도 농업기술원 및 시군농업기술센터 관계공무원, 농업인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쪽파 양액재배 전문가 양성을 위한 현장중심형 기술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은 도 농업기술원 양념채소연구소 신재철 연구사의 고품질 재배를 위한 쪽파의 생리·특성 등 기초 이론을 시작으로, 전국 최초 쪽파 양액재배를 시도한 선도농업인 김덕중 대표가 이론과 현장을 접목해 교육을 진행했다.
이어 내년 시설원예 양액재배 관련 신규 사업의 방향과 개선 및 보완 방안을 논의했으며, 토론을 통해 현장 농업인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했다.
향후 도 단위 쪽파 양액재배 연구회의 창립과 함께 국내 식품업체(주식회사 대상)의 협약을 추진하고, 김장철 뿐만 아니라 연중 안정적으로 전국에 쪽파를 공급하는 생산체계를 갖출 계획이다.
이를 통해 학교급식, 레스토랑, 가정용 소비시장 등 다양한 분야에서 충남산 쪽파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농업인들의 소득 안정화에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임동균 도 농업기술원 기술보급과 지도사는 “이번 교육을 통해 쪽파 양액재배 생산기술 확산과 판로 다각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며 “지속적인 기술지원과 교육을 통해 농업인들이 안정적인 소득을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문의] 충청남도농업기술원 기술보급과 041-635-6173
만족도
10.0%
고객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