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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전자메일로 농업기술정보 서비스
분류
농업뉴스
조회
3248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05-03-02 09:47 (수정일: 2005-03-02 09:47)
전자메일로 농업기술정보 서비스
농진청, 고객지원정보시스템 개편
 
농촌진흥청은 농업인과 연구소 및 농촌지도기관의 분야별 전문가와 정보교류 활성화를 통한 농업인의 영농현장 애로사항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 2003년 9월부터 운영해온 고객지원정보시스템(http://ccss.rda.go.kr)을 새롭게 단장했다.

이 시스템은 전자메일과 핸드폰의 문자메시지 기능을 이용해 새로운 농업기술정보, 기상정보·병해충 예찰정보 등을 등록해 농업인에게 서비스하는 기능과, 농업인과 전문가와의 정보교류 활성화를 위한 벼·한우 등의 작목별 고객사랑방으로 구성되어 있다.

작년 한해 동안 메일과 문자메세지를 통한 기술정보 제공 7만3000건, 작목중심의 현장애로기술의 지원 1300건을 지원했다.

현재 이 고객지원정보시스템에는 연구소와 농촌지도기관의 분야별 전문가 8671명, 농업인 1만9000명 등 총 2만7671명이 등록, 상호간 맞춤형 정보 제공이 가능하며 농업인의 신규등록도 계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함안군 농업기술센터의 경우 지난해 2월부터 현재까지 1300명의 농업인이 등록, 농업기술정보는 물론 지역 주요작물인 참외, 멜론 등의 가격정보를 당일 오전 11시경에 핸드폰의 문자메시지 기능을 이용하여 신속히 제공함으로써 생산농가의 출하량, 출하처 의사결정, 농사기술정보 등 농가소득에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

이번 새롭게 개편된 고객지원정보시스템은 전자메일의 수신자 지정이 간편하여 농업인과 농촌진흥 공무원간 이메일 발송이 쉽고, 최근 농업인의 핸드폰 보유율 증가추세에 따라 병해충 방제 및 가축질병예방 등 긴급사항을 문자메세지 발송내용을 한글 40자에서 80자로 확대했다.

또한 등록된 농업인의 요구 및 방문정보를 분석해 관련된 새로운 기술경영정보를 자동 제공키로 했다.

이 시스템을 통해 농업기술정보를 제공받고자 하는 농업인은 농진청 홈페이지(www.rda.go.kr)에서 직접 등록하거나 해당 지역 시군 농업기술센터에 방문 또는 전화로 신청하면 된다.

농진청 전영춘 기술정보화담당관은 “최근 농업인의 핸드폰 보유율 증가추세에 맞춰 정보접근이 쉬운 모바일 중심의 기술정보 서비스를 획기적으로 추진하여 농업인의 농업기술정보 수요자의 만족도를 향상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문의:농업경영정보관실 전영춘 기술정보화담당관 031-299-2375
만족도
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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