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메뉴
전체메뉴닫기
알림마당

보도자료

제목
도·농상생 한마음 힐링행사 개최
분류
분류없음
조회
2672
작성자
조찬익
작성일
2022-10-27 16:06
- 도 농업기술원, 생활원예 경진, 도시·치유농업 발전 세미나, 치유힐링체험 추진 -
충남도 농업기술원은 26-27일 농업기술원에서 도시·치유농업 활성화 및 가치 확산을 위한 “2022 도농상생 한마음 힐링행사”를 개최했다.
올해 행사는 생활원예(아이디어정원·접시정원) 경진, 충남형 도시·치유농업 발전 세미나, 육아 부모 대상 힐링 치유체험 등 3개 분야로 나눠 진행했다.
먼저, 첫 날 진행된 제16회 충남생활원예경진대회에는 총 19팀(아이디어 9팀, 접시정원 10팀)이 참가해 저마다의 특색을 가진 치유 작품을 선보였다.
심사 결과, 천안시 서은비·이인원씨가 “가을 조각”이란 주제로 아이디어정원 부문 대상, “아빠하고 나하고 만든 꽃밭에”란 주제로 작품을 출품한 계룡시 김혜중씨가 접시정원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충남형 도시·치유농업 발전 세미나는 김광진 국립원예특작과학원 도시농업과장이 ‘도시·치유농업의 현황과 미래’라는 주제로 진행했다.
이어 민관 협력을 위한 도시농업 활성화 운영 방안에 대해 민간 대표로 서윤경 천안시도시농업연구회 사무국장이, 기관 대표로는 김수영 계룡시농업기술센터 주무관이 강의를 진행했다.
27일에는 육아 양육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부모의 회복과 치유를 위해 ‘마음건강 특강 및 치유꽃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부모의 몸과 마음을 이완하는 자기돌봄을 실천했다.
도 농업기술원 관계자는 “도시·치유농업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증가하면서 농촌자원을 국민 행복과 연결하는 도시·치유농업의 역할이 두드러지고 있다”며 “자연을 접하는 신체활동을 통해 문화·정서적 교류가 활발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문의] 충청남도농업기술원 농촌자원과 041-635-6192
만족도
10.0%
고객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