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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자료

제목
시각적인 맛으로 소비자를 유혹한다
분류
분류없음
조회
1787
작성자
홍보팀
작성일
2011-11-17 17:12 (수정일: 2011-11-17 17:12)
충남도농업기술원(원장 손종록)은 상품을 직접 맛보지 않고도 시각적인 정보를 통해 상품의 특성을 파악할 수 있는 맛의 시각화표 및 QR코드를 활용한 홍보시스템을 구축했다고 밝혔다. 맛의 시각화표란 “짠맛, 단맛, 신맛, 매운맛 등 상품마다 다른 맛을 시각적으로 표현해 소비자들에게 쉽고, 신속하게 상품의 정보를 제공하도록 제작한 표”를 말한다. 아울러 과학적인 분석과 관능평가, 기호도 조사를 통해 도내 전통장류 및 한과 생산농가 8개소에 대하여 짠맛, 단맛 등을 강도별 10단계로 세밀하게 구분하여 상품의 포장재에 담은 것이다. 또한, QR코드를 활용하여 생산농가의 소개, 생산방법, 원료곡 준비과정, 제조과정, 상품설명, 연락처 등 상품정보를 상세하게 담아 스마트폰을 활용하면, 누구나 손쉽게 정보를 획득할 수 있도록 하여 소규모 가공업을 운영하는 농가의 새로운 소비자 마케팅 방향을 제시하였다. 농업기술원 관계자는 “농산물의 소비자 마케팅 활성화를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며, 맛의 시각화표와 QR코드를 통한 소비자 마케팅의 새로운 롤모델을 지속적으로 발굴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문의〕충남농업기술원 농업환경연구과 ☏041-330-628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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