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메뉴
전체메뉴닫기
  1. 소통광장
  2. 영농상담
  • 인쇄
영농상담
홈소통광장영농상담
소통광장

영농상담

제목
농기계 교육 세분화와 구체적으로 실습화가 필요 처리완료
분류
기타
조회
12424
작성자
조**
작성일
2020-05-27 00:20
안녕하세요. 
충남농업기술원에서 농기계관련하여 교육을 받은 적이 있습니다. 
실습을 하기는 했지만, 실제 농업에서 사용하는 기술들은 실습량이 많이 부족했습니다. 
적은 수의 농기계와 많은 수의 학생들.
실제와 같이 이앙기로 이앙을 해보거나, 트랙터와 써래질 기계냐, 로터리 기계를 장착하여 실제로 해본다든지.
그런 것들이 많이 부족하였습니다. 
초보교육은 많이 있지만, 그 다음 중급교육이나 실습이 이어지지 않아서, 년중에 몇일 배우고, 그것을 다음해에 
기억하고 실습한다는 것은 아주 힘든 일입니다. 물론 실습생중에서는 스스로의 노력으로 배우는 분들도 많겠지만,
도시에서 귀촌해서 전혀 도움의 손길을 찾을 수 없는 대부분의 귀촌인에게는 아주 어려운 일입니다. 
이에 대하여 한 번 생각해 봐주세요.

교육생들도 수준에 따라서 세분화해야 됩니다. 
교육을 받으면 대부분의 교육생이 독점하려는 경향이 있습니다. 
순서를 기다리면 바보가 됩니다. 이것도 문제입니다. 
사람에 따라 배움의 속도가 달라서 한사람이 다하는데 많은 시간이 걸리면, 시간제약으로 다음에는 몇사람 못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답변
등록일
2020-06-01 07:35:06 (수정일 : 2020-06-01 07:37:29)
작성자
농산업기계팀 장순우 [이메일 : realpang@korea.kr] [전화 : 041-635-6210]
충남농업기술원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문의하신 내용의 답변은 아래와 같습니다.
 
농업기계교육을 추진할 때 실습하시는데 무리가 없도록 인원을 20명 내외에서 추진을 합니다. 
또한 교육생분들의 재배하시는 작목이 다양하여 요구하시는 작동방법 및 활용방법이 달라 가장 보편적으로 사용가능한 방법을 교육해드리고 있습니다.
 
교육생 수준 또한 다양하여 어떠한 분은 농업기계를 처음다루시고 어떠한 분은 기계를 접해보고 사용해 보신 분들도 있기 때문에 교육을 추진할 때에는 초보자를 기준으로 교육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교육을 받으실 때 중급내용이 필요하시거나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강사에게 필요하신 부분을 문의해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미 교육을 받으신 상태라도 추가 농업기계에 대하여 궁금하신 내용이 있다면 농산업기계팀에게 문의하시면 자세한 활용방법에 대한 답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선생님께서 주신 의견을 이 후 교육계획을 수립 할 때에는 농업인 수요조사를 통하여 수준별 교육을 세분화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더 문의하실 내용이 있으실 경우 농산업기계팀(635-6210)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만족도
70.0%
고객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