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메뉴
전체메뉴닫기
알림마당

보도자료

제목
쉽고 편한 스마트폰 영농일지 쓰세요
분류
분류없음
조회
1691
작성자
조찬익
작성일
2019-09-30 14:55
쉽고 편한 스마트폰 영농일지 쓰세요
- 도 농기원, 모바일 경영 기록장 ‘파트너’ 프로그램 보급 주력 -
충남도 농업기술원은 29일 스마트폰으로 영농일지 기록과 소득분석이 가능한 농가경영기록장 ‘파트너’의 농가 보급 확대에 주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도 농업기술원에 따르면, 대부분의 농업인이 매일 발생하는 경영 기록 사항을 기억에 의존하거나 달력에 기록하고 있어 정확한 경영 분석에 어려움이 있다.
파트너는 스마트폰을 이용한 경영 기록장으로, 영농현장에서 시·공간의 제약 없이 △정보 입력 △실시간 결과 분석 등이 가능하다.
특히 스마트폰 이용이 보편화된 청년농업인과 귀농인들에게 유용한 프로그램으로 각광받고 있다.
도내 농업인의 편리한 경영기록을 돕기 위해 2017년 개발한 파트너는 더 쉽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올해 기능 개선 작업을 진행했다.
온라인 반응형 웹(Web) 방식으로 개발한 파트너 프로그램은 도 농업기술원 누리집을 통해 간편하게 설치할 수 있다.
설치한 다음 회원가입하고 해당 작목을 선택해 간단한 농장 현황 자료만 입력하면 영농일지와 작목별 수입·지출 관리가 가능하다.
도 농업기술원 장현동 연구사는 “농장 경영 목표 달성을 위해서는 반드시 경영 기록 관리가 필요하다”며 “편리하고 정확한 파트너 프로그램을 활용해 체계적인 경영 관리를 경험해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만족도
10.0%
고객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