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메뉴
전체메뉴닫기
알림마당

보도자료

제목
4-에이치(H)와 농업·농촌이 행복한 충남 만들 것
분류
분류없음
조회
1350
작성자
조찬익
작성일
2019-09-26 15:45
4-에이치(H)와 농업·농촌이 행복한 충남 만들 것
- 양승조 지사, 25일 제주서 글로벌 4-에이치(H) 가족 한마음대회 참석 -
양승조 충남지사는 25일 제주컨벤션센터 등 제주도 일원에서 열린 ‘2019 글로벌 4-에이치(H) 가족 한마음대회’에 참석해 개막을 축하하고 도내 참가자들을 격려했다.
한국4-에이치(H)본부에서 주최한 글로벌 4-에이치(H) 가족 한마음대회는 ‘4-H운동! 새로운 미래를 향해 세계와 함께’를 주제로, 4-에이치(H)운동 발전을 위해 국내·외 우수 사례를 공유하고 교류를 활성화하는 화합의 장이다.
양승조 충남지사와 4-에이치(H) 지도자, 4-에이치(H) 청년·학생 회원 등 전국에서 1만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연 이날 행사는 비전선포식, 전시관 관람, 음악회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새로운 4-에이치(H) 70년 도약을 다짐하는 비전선포식을 가졌으며, 향후 4-에이치(H)운동 전개 방향을 모색했다.
또 참석자들은 지역별 농특산물 전시관을 둘러보고, 시민과 함께하는 4-에이치(H)한마음 음악회도 관람했다.
이 자리에서 양 지사는 “현재 우리의 농업·농촌은 심각한 위기 상황에 직면해 있다”며 “매년 3만 명이 넘는 농촌인구가 새롭게 65세를 넘기고 있지만, 농업·농촌을 지킬 청년은 10%도 안 되는 700명 수준만 유입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양 지사는 “도내 면단위 지역의 40세 미만 농가수는 현재 0.4명 수준으로 2005년 대비 2배 이상 급감했다”며 “4-에이치(H) 회원 모두가 농업·농촌의 고령화와 인구감소 문제를 더욱 깊이 고민하고 함께 대응해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이번 대회는 글로벌 리더십 캠프, 아시아아이에프와이이(IFYE)대회 등과 연계해 28일까지 열리며 △4-에이치(H)운동 발전 토론회 △청년농업인 포럼 △도별, 시·군별 화합행사 △4-에이치(H) 국제세미나 △농특산물 전시관 운영 등 각종 학술 행사 및 전시가 진행된다.
만족도
10.0%
고객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