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메뉴
전체메뉴닫기
농업소식

보도자료

제목
과채류 재배 애로사항 ‘현장서 바로 해결’
분류
분류없음
조회
81
작성자
조찬익
작성일
2018-02-05 08:10 (수정일: 2018-02-05 08:11)
과채류 재배 애로사항 ‘현장서 바로 해결’
- 도 농업기술원, 토마토·수박·멜론 이동 상담실 확대 운영 -

충남도 농업기술원 과채연구가 5일부터 도내 토마토, 수박, 멜론 등 과채류 3개 작목을 재배하는 농가를 대상으로 ‘과채류 이동 상담실’ 운영한다.
과채류 이동 상담실은 도 농업기술원 과채연구소 담당자와 해당 시군농업기술센터 담당자가 함께 농가를 방문해 애로를 해결해주는 현장 컨설팅이다.
이동 상담실은 지난해부터 토마토를 대상으로 운영되었던 것을 수박, 멜론을 추가해 재배농가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은 사업으로, 올해도 수박, 멜론을 포함해 과채류 3개 작목을 시행한다.
상담실은 5일부터 오는 4월 30일까지 매주 화요일에 운영되며, 작목별로 토마토는 세도농협 유통센터, 수박·멜론은 각 시·군 주산단지에서 열린다.
주요 상담내용은 △품종변화에 따른 재배기술 △시설재배 연작지에서 염류집적 장애 및 생리장해 △신규 병해충 방제 등 토마토, 수박, 멜론에 관한 모든 사항이다.
특히 토마토는 최근 들어 수경재배와 스마트팜 농가 증가에 따른 첨단 분야에 대한 농가 컨설팅을 집중할 예정이다.
도 농업기술원은 이번 이동상담실을 통한 집중적 컨설팅을 실시한 이후에는 주기적 컨설팅을 통해 주요재배 시기별 컨설팅을 지속적으로 시행할 계획이다.
작목별로는 토마토는 연중 실시되며, 수박은 5∼8월, 멜론은 5∼10월에 재배 작형별 컨설팅을 실시해 문제점과 애로사항을 현장에서 즉시 해결한다.
도 농업기술원 과채연구소 이은모 소장은 “과채류 이동 상담실은 도내 농업인이 과채연구소까지 직접 찾아오는 번거로움을 덜기 위해 마련된 것”이라며 “앞으로도 항상 농가 현장에서 문제되는 애로사항을 최우선 해결 과제로 삼겠다”고 말했다.

  • 콘텐츠 관리 부서 : 홍보팀 조효려 (☎ 041-635-6152)
만족도
100.0%
고객만족도 평가